(국감)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불필요한 규제는 전면 혁신"
상태바
(국감)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불필요한 규제는 전면 혁신"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10.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중앙)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중앙)

[국회=글로벌뉴스통신]2022년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위원장 김민기)는 10월6일(목) 국회 전체회의실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원희룡),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새만금개발청(김규현)을 국정감사 하였다.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은 더불어민주당 김민기 위원장,최인호(간사),김두관,김민철,김병기,김병욱,김수홍,맹성규,민홍철,박상혁,이소영,장철민,조오섭,한준호,허영,허종식,홍기원 의원과 국민의힘은 김정재(간사),강대식,권영세,김선교,김학용,김희국,박정하,서범수,서일준,유경준,이종배,정동만 의원이 소속되었고,비교섭단체로는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감사위원이다.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은 인사말에서"국민들의 주거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국토균형발전은 압축과 연결을 통해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새로운 경제 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자율주행차,도심항공교통,드론 등 미래 모빌리티가 일상에서 실현될수 있도록 규제를 혁신하고 기술개발을 지원하겠다.출퇴근 불편과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여 국민들의 교통편의를 높이겠다.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철도.도로.공항 등 교통인프라에 데이터,AI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안전관리를 추진하겠다.공공기관 혁신과 규제개혁을 추진해 나가겠다.특히 규제가 민간의 창의활력을 저해 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지속소통하고 불필요한 규제는 전면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토교통부는 권혁진 주택토지실장,김수상 교통물류실장,강희업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 상임위원,권대철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상임위원,김상문 건설정책국장,이용욱 도로국장,이윤상 철도국장,김영한 대변인  등이 배석했다.

이상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최임락 차장,최형욱 기획조정관,이정희 도시계획국장,박상옥 시설사업국장 등이 출석했다.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 윤순희 새만금개발청 차장,유수영 기획조장관,박연진 개발전략국장,배호열 개발사업국장 등이 출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