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홍보 서포터즈 간담회로 ‘소통 넓게·역량 높게’
상태바
시흥시, 홍보 서포터즈 간담회로 ‘소통 넓게·역량 높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3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홍보 서포터즈 간담회로 ‘소통 넓게·역량 높게’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홍보 서포터즈 간담회로 ‘소통 넓게·역량 높게’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정 홍보영상 제작과 교육에 참여해 시정 소통에 기여하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하고자 지난 29일(목)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2 시흥시 홍보 서포터즈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시흥 홍보 서포터즈 중 영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 VJ와 시민 크리에이터 21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활동 방향과 건의사항을 개진하는 등 자유토론을 펼치며 활발히 교류했다.

시민 VJ와 시민 크리에이터는 각각 2014년과 2020년에 신설된 이래 꾸준히 시흥시와 시민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시흥시를 알리고 시정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민간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아울러 이번 간담회는 올해 선발된 시민 VJ 위촉식과 함께 지난 6월부터 진행된 시민 크리에이터 3기 교육 수료식을 겸한 자리이자 홍보 서포터즈의 우수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지난날을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이날 전문가의 ‘매체를 넘나드는 영상홍보 전략’ 강의와 모둠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홍보 서포터즈의 역량을 강화했다.

시는 홍보 서포터즈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정 홍보를 개선하고 이들과 함께 시민의 눈으로 시민을 담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신경희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시흥시와 57만 시민을 연결하는 소통 고리로 창의적인 홍보활동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하며 “시흥시는 향후에도 시민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할 뿐 아니라 새로운 홍보 패러다임을 적극 반영해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홍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