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실시
상태바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9.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은 경기침체와 고유가·고금리·고환율로 자금난을 겪는 관내 제조 중소기업에 100억 원 규모의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 신청접수를 30일부터 시작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군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공장등록을 필한 뒤 1년이상 가동 중인 제조중소기업이다.

지원규모는 업체당 3억 원 한도 내에서 3년 이내 전액 일시 상환으로 대출 금리의 연 2% 이내 이자를 지원한다. 특히,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0.5%를 우대해 연 2.5%를 지원한다.

기업 건전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하며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음성군 이외 지역으로 사업장을 이전하는 등 정상적인 운영이 불가능한 경우 자금은 전액 환수된다.

또한, 충청북도 중소기업 육성자금(경영안정지원자금)을 지원받고 원리금 상환이 완료되지 않은 업체 및 신청일 현재 음성군에서 경영안정자금 등 정책자금을 받고 미상환한 업체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시 관내 협약된 금융기관에서 사전 대출 상담을 필수로 받은 뒤, 대출 사전심의서를 제출 서류와 함께 접수해야 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신청은 오는 30일(금)부터 10월 12일(수)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홈페이지(http://www.eumseong.go.kr) 고시/공고 및 기업지원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군청 기업지원과(☎043-871-3621~36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