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소셜벤처·사회적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금 1억원 전달
상태바
캠코, 소셜벤처·사회적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금 1억원 전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9.2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캠코) BEF 해외진출지원사업 지원금 전달
(사진제공:캠코) BEF 해외진출지원사업 지원금 전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 등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은 지난 21일(수)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47층 캠코 대회의실에서 BEF(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 「2022년도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선정된 3개사에 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BEF의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2018년 출범 이후 처음이다. 장기적으로 부산지역 내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의 해외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을 지원하여 사업영역 확대 및 경영 안정화를 통한 시장 선도기업으로의 육성이 목적이다.

BEF는 지원사업 선정을 위해, 8월 8일(월)부터 28일(일) 3주간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를 받고 △사회적가치 △지속가능성 △지원적정성 항목에 대해 서면․대면 심사를 실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BEF 협약기관을 대표해 캠코 권남주 사장이 지원사업에 선정된 3개 기업의 대표에게 지원금을 직접 전달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은 ‘도시농사꾼’의 아랍에미리트 등에 K-스마트팜으로 농업 한류 전파 ,‘더베럴에듀’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에 한글 교구재 및 생활용품 수출 ,‘토노베이션’의 베트남 등에 스마트 전단 솔루션 시장 개척 등 3개 사업이다.

전달된 지원금은 해당기업들의 해외진출 제반 활동 지원과 관련한 △해외진출 관련 컨설팅 △통․번역 △특허․지적재산권 △국제운송 등 지원에 쓰인다.

간사 기관인 캠코의 권남주 사장은 “그간 코로나19로 경쟁력 있는 소셜벤처 및 사회적기업 등이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BEF 최초로 시행되는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민간주도의 혁신성장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