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 연구개발 우수과제 국민이 직접 고른다
상태바
재난안전 연구개발 우수과제 국민이 직접 고른다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9.23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행안부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R&D) 우수성과 대국민 온라인 심사 개최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안전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원장 이종설)은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과를 발굴하기 위해 「2022년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R&D) 우수성과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9월 23일(금)부터 9월 30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국민심사 과제는 사전에 자체 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이며, 재난안전 연구개발(R&D)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온국민소통 누리집(www.onsotong.go.kr)에 접속하여 자세한 내용이 담긴 5개 영상을 시청한 뒤 1개를 투표하면 되고, 참여자 중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5개 우수성과에 대한 국민심사와 함께 전문가 심사를 거쳐 3건이 최종 우수과제로 선정될 예정이다. ※ 국민심사(30%), 전문가 심사(70%) 최종 선정된 3건의 우수성과에 대해서는 10월 중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 최우수 150만 원(장관표창), 우수 100만 원(장관표창), 장려 50만 원(원장 표창)

또한 재난안전 연구성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최종 선정된 우수과제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안전한 티브이(www.safetv.go.kr),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유튜브(www.youtube.com/ndmikorea) 등에 게재할 계획이다. 

이종설 행정안전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은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과제를 국민의 관심 속에 직접 투표하여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이를 계기로 우수한 결과물이 지속적으로 창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의견을 소중히 반영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재난안전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