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한국추사체연구회원전' 개최
상태바
제41회 '한국추사체연구회원전' 개최
  • 권현중 기자
  • 승인 2022.09.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백희영)개전식.
(사진제공:백희영)개전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제41회 '한국추사체연구회원전'이 2022년9월21일(수)오후2시 개전식으로 26일(월)까지 한국미술관 3층 전시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내빈소개 및 테이프 절단식에서 佳山 최영환 회장은 제8대 회장과 상임고문을 역임하며, 추사체 계승, 연구, 보급에 크게 공헌함은 물론 제16대 회장으로 선출되고 한국추사체연구회 운영을 활발하게 추진하여 제41회 정기회원전에서 회원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제공:백희영)테이프 절단식.
(사진제공:백희영)테이프 절단식.

시상에는 감사패 佳山 최영환 회장 수여, 추사예술문화상, 초대작가 대상, 20년 회원전 출품자 공로패, 한국추사체연구회발전 기여 공로패 등으로 전시가 시작되었다.

(사진제공:백희영) 격려사.
(사진제공:백희영) 격려사.

雅玄 백희영 작가는 "12살에 중학교에 입학하며 서예를 접하기 시작하였고, 이후 일본대학시절에도 꾸준히 일본서예를 접하며 급수를 획득하는 등 중국인 선생으로부터 동양화를 배우며 성장하였다.지금도 그녀는 매년 4월과 8월에는 전시를 하기 위해 동경에 2개월을 거주하며, 추사체의 연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백희영)學必日新 배우면 날로 새로워진다.
(사진제공:백희영)學必日新 배우면 날로 새로워진다.

백희영 미추학파(美秋學派) 창시자는 추사체를 일본에 최초로 국제전에 출품하였고, 매년 선보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회원전에서 끝없는 배움의 길을 가고 있는 그녀의 작품인 學必日新(학필일신/배우면 날로 새로워진다)을 선보였다.

 

(사진제공:백희영)덕양갤러리
(사진제공:백희영)덕양갤러리

한편 백희영(白暿煐) 작가는 고양시 덕양구청에 소재한 "덕양갤러리"에서 '초대개인전'을 오는 2022년 10월4일(화)~29일(토)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참고로 덕양갤러리 전시회 장소는 3호선 화정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거리에 있다.
백 작가는 이번전시회에는 새로운 전시준비로 상주하지 않을 예정이다. 문의전화 ☎031)8075-54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