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완료
상태바
천안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완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9.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천안시청)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완료
(사진제공:천안시청)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완료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완료했다고 22일(목) 밝혔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의 지역사회보장을 위한 계획으로, 시민들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천안지역 실정에 부합하도록 수립한 중장기 복지 계획이다.

그동안 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9월 2일부터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했고, 40명의 TF를 구성해 10여 차례 이상 회의와 집단심층면접(FGI), 간담회, 공청회 등을 거쳐 지난 16일 실무협의체 사전검토, 20일 대표협의체 최종심의 의결을 통해 계획을 결정했다.

이번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업전략과 발전전략의 두 개의 축으로 나뉜다. 사업전략은 ▲지역사회 기반 의료·돌봄체계 구축 ▲빈틈없는 맞춤형 복지 구현 ▲ 다함께 행복한 안정된 도시 ▲청년에게 희망을 주는 행복도시 ▲미래가 있는 성장하는 도시 ▲문화가 있는 살기 좋은 도시 등 6대 추진전략과 38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박상돈 시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간 천안시의 지역복지 큰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과정이다.”라며, “지역사회 내 복지향상을 위해 민·관 협력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복지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