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오송도서관, ‘2022 인문학 페스티벌’ 17일 개최
상태바
청주오송도서관, ‘2022 인문학 페스티벌’ 17일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9.07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의 스위치를 켜다! 일상을 밝히다’주제로 다양한 행사 진행
(사진제공:청주시)  인문학페스티벌 홍보문
(사진제공:청주시) 인문학페스티벌 홍보문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오송도서관이 ‘인문학의 스위치를 켜다! 일상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17일부터 25일까지 오송도서관 권역별 6개관(오송·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에서 2022 인문학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개막행사는 오는 17일 오후 2시 가로수도서관 2층 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날 개막행사 1부에서는 인문학 페스티벌 개막선언과 현대 퓨전 4인조 밴드 문재즈밴드의 재즈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김중혁 작가의 ‘창의력과 밸런스 게임’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을 맡은 김중혁 작가는 저서로는 ‘펭귄뉴스’, ‘나는 농담이다’, ‘내일은 초인간’ 등이 있다.

개막행사에 앞서 오후 1시부터 가로수도서관 2층 로비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서원의 탐나는 마스크 걸이’, ‘유리공예 목걸이 만들기’, ‘내 맘대로 타일 티 코스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인문학 페스티벌은 개막행사 이외에도 9월 18일(토)부터 25일(일)까지 오송도서관 권역별 6개관(오송·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에서 박상영 저자와의 만남,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범죄심리학 특강 등 인문학 강연과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강연과 체험프로그램은 8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로 멈췄던 인문학에 대한 열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오송도서관 사서팀(☎043-201-41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