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청소년연극프로그램 최종발표회 개최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청소년연극프로그램 최종발표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06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청소년연극프로그램 최종발표회 개최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청소년연극프로그램 최종발표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군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의 청소년참여정책자문단 학생들과 함께한 청소년 연극 프로그램 <올가미 : 어느날, 갑자기, 위험에 빠진 아이들> 최종발표회 공연을 지난 1일(목) 군포시평생학습원 상상극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군포문화재단이 운영 중인 ‘문화파출소 군포’ 사업을 통해 진행한  ‘학교 안팎의 우리 청소년들의 이야기’청소년 시놉시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작품을 각색해 실제 연극으로 무대에 올리게 됐다.

공모전은 지난 7월 군포시에서 거주중인 청소년들 대상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심사결과 산본고등학교 1학년 박은주 학생이 제출한 <올가미>가 최우수작에 선정돼 실제 연극 작품으로 탄생하게 됐다.

<올가미>는 최근 청소년들에게 독버섯처럼 번지고 있는 인터넷 도박에 대한 이슈를 그린 작품으로 청소년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기 위한 공연 작품으로 각색됐다.

그 외 성재원 학생과 설지민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임보현, 이나경, 정해준 학생이 장려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실제 연극 작품으로 만들어 보며,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