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문화가 있는날 시리즈 '네버렌드 in 군포_벌룬스' 공연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문화가 있는날 시리즈 '네버렌드 in 군포_벌룬스' 공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17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30일 문화가 있는날 시리즈 '네버렌드 in 군포_벌룬스' 공연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30일 문화가 있는날 시리즈 '네버렌드 in 군포_벌룬스' 공연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오는 30일 오후 4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네버랜드 in 군포> 시리즈의 3번째 공연 <벌룬스>를 진행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네버랜드 in 군포>는‘네버랜드’라는 동화 속 공간을 주제로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만날 수 있는 시리즈로 문화가 있는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연이다.

8월 공연으로 준비된 시리즈의 3번째 순서는 창작집단 움스의 현대무용극 <벌룬스>로, 이 작품은 동화 <기억의 풍선>을 모티브로 한 무용과 영상이 콜라보된 가족무용극이다. 풍선 하나에 삶의 기억 한 조각이 들어 있다는 동화적 상상력에서 출발한 이 작품은 인지증(치매)을 앓는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이자 스토리텔러인 할아버지는 기억이 담긴 풍선을 하나씩 잃어가지만, 일부 기억은 다음 세대에 전달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인지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관객들에게 위로를 건낸다. 재단 관계자는 “치매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열어주고, 어른과 아이가 함께 가족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작품”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네버랜드 in 군포>의 입장료는 각 공연별로 문화가 있는 날 특별가를 적용해 전석 1만원이며,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