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상품권 가맹점 대상 '부정유통' 단속 실시
상태바
의왕시, 상품권 가맹점 대상 '부정유통' 단속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1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상품권 가맹점 대상 '부정유통' 집중 단속 실시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상품권 가맹점 대상 '부정유통' 집중 단속 실시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가 16일(화)상품권 가맹점 대상 '부정유통' 집중 단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왕사랑 상품권 등록제한 업종과 지류형 상품권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 6일까지 부정유통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가맹점 결제 자료와 주민신고 사례 등을 기반으로 대상 가맹점을 선정하고, 단속반의 현장점검을 통해 부정유통을 확인할 예정이다.

이번 부정유통 집중 단속 대상 업종으로 안마·스포츠마사지업, 일반휴게음식점·주점업으로 가맹등록 되어있으나 등록제한 업종인 유흥·단란주점, 퇴폐업소 등으로 운영할 우려가 있는 업체와 상품권 불법 수취·환전에 취약한 지류형 상품권 가맹점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부정유통 단속을 통해 건전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의왕사랑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가맹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요 단속은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의왕사랑 상품권의 결제를 거부하거나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부정유통 행위가 적발되는 가맹점은 관련법에 따라 현장계도, 가맹점 등록취소,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