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제천시 방문
상태바
배구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제천시 방문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8.1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 여자선수단 단체사진
(사진제공:제천시) 여자선수단 단체사진

[제천=글로벌뉴스통신] 배구 국가대표 남·여 후보선수단이 전지훈련을 위해 제천시를 방문했다.

방문인원은 총 43명으로, 이중 21명의 남자 선수단은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훈련을 마쳤으며, 22명의 여자선수단은 8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남천초등학교체육관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하계를 맞이하여 남·여 배구의 미래를 짊어질 유망주들의 특별훈련으로 진행되며, 기술 및 체력 등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을 실시해 국가대표 선수 재원을 조기에 발굴하고 차세대 국가대표 선수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후보선수단에는 제천 남·녀선수 총 7명이(제천중 이준호, 제천산업고 김현동, 조민성, 제천여중 김현주, 제천여고 유가람, 최영혜, 고서현) 선발되어 지역 배구를 이끌어갈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

배구 국가대표 후보 선수단 김동천 감독은 “훈련기간 동안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시는 제천시체육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훈련을 통해 다양한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하며 향후 국가대표 선수선발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체육회는 전지훈련 인센티브 사업을 시행하여 전지훈련을 목적으로 일정 기간을 체류하는 각 종목별 팀에게 인센티브(제천화폐) 지급과 웨이트 트레이닝장과 훈련장을 무료로 대관하는 전지훈련 마케팅을 추진 중으로,이를 통해 전지훈련으로 제천시를 방문하는 팀을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지훈련 메카 도시로서 제천시를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