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설관리공단 자원재활용 업무협약
상태바
청주시, 시설관리공단 자원재활용 업무협약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8.1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건전지 수거·재활용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시장 이범석)가 지난 12일 청주시설관리공단 이사장실에서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홍원, 이하 시설관리공단), (사)한국전지재활용협회(회장 이광원)와 환경 보호를 위해 폐건전지 수거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무협약을 통해 청주시는 시설공단에서 수거된 폐건전지가 원활하게 수거될 수 있도록 수거체계를 구축하고, 시설관리공단은 폐건전지 재활용 캠페인 추진 및 견학 시 분리배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사)한국전지재활용협회는 시설관리공단의 폐건전지 재활용 관련 홍보물품과 교육자료를 제공해 폐건전지 수거량 증대와 재활용 촉진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순환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폐건전지는 재활용효율이 좋은 자원으로 매립 또는 소각 시 자원낭비는 물론, 중금속으로 인한 환경오염 등으로 분리배출이 절실하지만, 부피가 작고 소량배출이 많아 재활용이 미흡해 재활용률이 25%에 불과한 품목이다.

청주시는 이번 협약으로 그간 홍보와 수거가 미흡해 폐건전지 수거활동의 사각지대였던 공공기관을 중점으로 수거체계 구축과 직원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재활용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해 재활용 교환사업 등을 통해 폐건전지를 53t 수거해 화장지 1만 6000롤을 시민들에게 교환해줬으며, 재활용률을 높이고자 청주동부·서부소방서, (사)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 청주시기독교연합회 등과 협약을 맺고 재활용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도 폐건전지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적기수거로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