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2기 여성학교 수료식 개최
상태바
시흥시, 제2기 여성학교 수료식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11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제2기 여성학교 수료식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제2기 여성학교 수료식 개최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역사회 여성리더의 성장 지원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시는 지난 10일(수) 시흥시청 별관 글로벌센터에서 「2022년도 제2기 여성학교 수료식」을 진행, 총 14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시흥 여성리더십 아카데미(여성학교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는 6월 7일부터 7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제2기 여성학교를 운영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경기도 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는 여성학교 2기는 20시간의 교육으로 구성돼 ▶성인지 역량강화 ▶성 주류화 제도 이해 ▶지역사회 탐방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이 전하는 수강 후기 공유와 함께 2023년의 여성학교 교육 방향성과 여성정책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전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평소에 양성평등이라는 말이 크게 와 닿지 않았는데, 이번 여성학교를 수강하며 인식이 달라졌다", "성인지 감수성을 갖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돌아보게 됐다.", "지금이라도 인식이 바뀌게 돼 다행이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서 시민들의 성인지 인식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앞으로 제3기, 제4기 여성학교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지역 리더로 성장하고,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