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제38회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
상태바
울산박물관, 제38회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8.0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박물관(관장 신형석)은 오는 8월 20일(토) 오전 10시, 오후 2시 두 차례 제38회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 운영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 운영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체험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정보무늬(QR코드)로 탐험하는 울산박물관’을 주제로, 울산박물관 곳곳에 숨겨진 정보무늬를 찾아 퀴즈를 풀며, 그 속에 담긴 연관 주제를 유추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입체로 만드는 울산박물관’ 교구재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입체로 만드는 울산박물관’ 교구재

또한, 교구재를 활용해 울산박물관을 주제별 유물로 꾸미는 ‘입체로 만드는 울산박물관’ 체험도 함께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8월 10일(수) 오전 9시부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2가족(회당 6가족)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울산박물관은 역사실, 산업사실, 어린이박물관 외에도 온고지신 도서실과 야외전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며 “정보무늬를 찾는 탐험을 통해 울산의 역사와 울산박물관의 매력을 알아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박물관 2층 역사실에서는 조상들의 여름나기를 주제로 한 ‘여름 대 여름’ 주제전시와 ‘조선시대 그림에서 만나는 인물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