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수확철 콤바인 교육도 받고 임대신청도 하세요!
상태바
청주시, 수확철 콤바인 교육도 받고 임대신청도 하세요!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8.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주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콤바인 안전이용교육과 임대 접수 시작
(사진제공:청주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콤바인 안전이용교육과 임대 접수 시작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수확철을 앞두고 콤바인 임대 편의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콤바인 안전이용 교육과 임대 예약을 8월 30일(화)에 농심관과 각 지역 임대사업소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콤바인의 경우 연간 사용빈도가 낮지만 벼농사에 필수 농업기계이다. 매년 수확철이 되면 콤바인 임대가 몰리기 때문에 공정하고 투명한 임대를 위해 사전에 예약 추첨을 하고 있다.

접수는 전화접수(☎043-201-3844, 3946)와 내방접수(농심관 1층 농업기계임대사업소)로 받으며 접수기간은 8월 10일(수)부터 25일(목)까지 약 2주간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 대상자로는 면적이 1만㎡ 이하인 청주시 농업인이다.

또한 콤바인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잔고장이 많아 임대 추첨 전에 콤바인 조작법, 안전사고 예방교육, 고장 발생 시 응급조치방법에 대해 교육도 병행한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김민재 소장은 “이번 수확철을 대비해 콤바인 23대 모두 사전점검을 끝마친 상태이며 원활한 임대사업을 추진해 적기영농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