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GNA)천태종 관문사 제12대 주지 무원 스님 진산대법회 봉행
상태바
(글로벌GNA)천태종 관문사 제12대 주지 무원 스님 진산대법회 봉행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08.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무원스님이 관문사 주지 취임.2022.8.7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무원스님이 관문사 주지 취임.2022.8.7

[서울=글로벌뉴스통신]무원 스님은 대한불교 천태종 총무원장으로 서울특별시 포교의 중심도량인 우면산 관문사 제12대 주지에 공식 취임했다.

대한불교 천태종 우면산 관문사는 8월 7일(일) 오전 10시 30분 옥불보전에서 ‘제12대 주지 무원 스님 진산대법회’를 봉행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무원스님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무원스님

무원 스님은 “마음을 잘쓰면 마음이 크게 된다.사심보다는 공심을 대표하게 되면 마음은 공심에서 큰다.내가 스스로 공적 세계를 만들어 가야 한다.상생과 지구 살리기 운동으로 애국불교는 천태종이 앞장선다.환경보호,인재불사,ESG문화가 사회에 필수가 되었다."면서 "수행자는 진리에 대한 말과 거룩한 침묵만이 있다."는 부처님 말씀을 전했다.

천태종은 애국불교,생활불교,대중불교의 3대지표를 중심으로 생활불교는 불교와 생활이 둘이 아님을 깨달아 스스로 복을 짓고, 생산적이며 실천적인 자세로 임하며, 천태종 사찰은 신도들이 언제든지 수행하도록 24시간 개방되어 있다. 
특히,천태종 사찰은 대중교통의 이용이 가능한 도심에 위치하여 재가불자의 훌륭한 수행처가 될 요건을 갖추었다. 

천태종은 주경야선하며,이는 중국 천태종에서부터 이어진 전통으로서 낮에는 노동을 하거나 교리를 설하고, 밤에는 수행을 하고 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우면산 관문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우면산 관문사

이날 법회에는 서초불교사암연합회장 회장 법안 스님,사무총장 도현스님,사무국장 초당법사, 천태종 총무부장 갈수·교육부장 성해 스님 등 종단 스님, 김종규 삼성박물관장(전 중앙회신도회 회장), 김대선 한국종교인연대 상임대표, 박창식 전 국회의원,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장영일 관문사 고문,신흥수 대목장,최호정 서울시의원,이현숙 서초구의원,심점주 강동구청 탁구감독,김형석 인천시 서구탁구협회 회장,김택수 한국도로공사 상임감사위원,이원종 국가원로위원회 사무총장,장서현 희망키움넷 상임대표,이병휘 희망키움넷 대표,이선재 BBS불교방송 사장,조휘건 서초불자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은 무원 스님의 관문사 주지 취임을 축하하는 화환을 보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