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음식점 일대일 컨설팅 지원으로 외식업체 안정화 꾀해
상태바
시흥시, 음식점 일대일 컨설팅 지원으로 외식업체 안정화 꾀해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03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음식점 일대일 컨설팅 지원으로 외식업체 안정화 꾀해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음식점 일대일 컨설팅 지원으로 외식업체 안정화 꾀해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외식업 영업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식점 일대일 컨설팅’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사업은 개별 업소의 일대일 경영진단과 영업주의 필요 컨설팅 분야 선정을 통해 업소가 꼭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외식업소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메뉴 개발, 맛보완 ▲위생, 안전관리 ▲외식업 노무‧세무 ▲배달 운영 노하우 ▲온라인 마케팅(인스타,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사전 진단에 따라 업소별 컨설팅 분야를 결정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관내 일반·휴게음식점 12개소로, 참여 희망자는 시흥시청 위생과 음식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매출 부진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체의 경영 안정에 도움을 주고, 영업주들이 새로운 각오로 희망의 의지를 다져 자생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외식업 경영 컨설팅에 관심 있는 영업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