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거리청소 환경미화원 가벼운 안전모 보급
상태바
성동구, 거리청소 환경미화원 가벼운 안전모 보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8.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구청) 거리청소 환경미화원 가벼운 안전모 보급
(사진제공:성동구청) 거리청소 환경미화원 가벼운 안전모 보급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7월 초부터 거리청소를 담당하는 환경미화원들의 작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경량안전모를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환경부의 작업안전 가이드라인 개정(2022. 6. 22.)에 따른 것으로, 작업시간 중 항상 고개를 들고 숙일 수 밖에 없는 환경미화원의 불편함을 상당부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거리 청소 환경미화원은 개정 전 작업안전 가이드라인에도 경량안전모를 착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는 했으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증 외 제품 사용까지 허용하고 있지는 않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공단인증을 받은 무거운 안전모를 착용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었다.

이번에 개정된 작업안전 가이드라인이 인증 외 제품도 착용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함으로써 비로소 가벼운 안전모를 착용할 수 있게 되었고, 거리청소 작업의 효율성이 매우 높아졌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경량안전모의 무게는 일반안전모보다 100g 정도 가벼워 목 디스크 등 질환 예방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작은 것이 큰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범사례로, 앞으로도 세심하고 꼼꼼한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