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2년 국가균형발전사업 평가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예산군, 2022년 국가균형발전사업 평가 우수사례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8.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은 2022년 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국가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분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이 충남도에서 유일하게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일(월) 밝혔다.

올해 우수사례로 선정된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난 6월 27일 현장평가가 진행된 바 있으며, 위원들은 사업과 벤치마킹 가능성에 대해 사업발표 준비 및 자세한 설명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공모 신청부터 행복마을지원센터와 군이 직접 계획을 수립해 지난 2018년 첫 도입 시기에 선정된 사업이며, 현재 오프라인 플랫폼인 예산해봄센터(예산읍 산성길 8)가 들어서면서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

아울러 군은 민간조직 발굴 및 육성, 자립지원, 온라인 플랫폼 구축, 추진단 운영 및 역량강화 등을 통해 ‘민간조직과 함께 예산형 착한발전모델 만들기’를 최종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다른 시군과 차별화된 사업 추진으로 주목을 받는 가운데 지역 민간조직을 발굴, 육성해 다양한 활동을 직접 경험하고 역량을 키워 단계별 프로그램 운영 및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육성된 조직들이 우리 군 지역개발사업에 참여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