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히어로즈 글로벌리츠이지스액티브ETF’ 출시
상태바
키움투자자산운용 ‘히어로즈 글로벌리츠이지스액티브ETF’ 출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7.2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키움투자자산운용은 지난 5월 24일 국내 최초 액티브형 리츠ETF인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429870)’ ETF 상장에 이어, 세계 우량 부동산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히어로즈 글로벌리츠이지스액티브(437550)’ ETF를 2022년 7월 29일(금) 신규 상장하였다. 

 ‘히어로즈 글로벌리츠이지스액티브 ETF’는 14개 국가에 상장된 우량 리츠 종목에 투자한다. 기존 해외 리츠형 ETF들은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대상 국가가 한정되어 있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해당 ETF는 10여개 국가(추후 변동 가능)의 우량 리츠 등에 분산 투자하는 국내 최초 글로벌 리츠 ETF이다. 글로벌 리츠는 지역별 경기에 따라 배분이 가능하고, 호텔, 리테일, 오피스, 데이터센터 등 섹터 구분이 다양해 섹터별 업황 및 확장성을 파악하여 전략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앞서 선보인 국내 상장 리츠에 투자하는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와 마찬가지로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의 투자자문을 받아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의 글로벌리츠 전문 운용팀에서 400여개의 글로벌 상장 리츠 종목을 분석하여 투자매력도가 높은 기업, 자산가치가 높은 우량 리츠, 밸류에이션이 저평가된 리츠, 자산 및 상승 기대 종목 등을 선별하는 등 투자자문을 제공한다. 해당 ETF는 비교지수인 ‘S&P Global REIT Index’ 대비 초과 성과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운용되는 액티브 ETF로 이지스자산운용으로부터 제공받은 약 50~80개의 모델포트폴리오(MP)를 기초로 최종 포트폴리오를 결정하며 신규 상장 및 유상증자 등 이벤트 발생시 이지스자산운용과 협의하여 리밸런싱을 진행한다.

‘히어로즈 글로벌리츠이지스액티브’’의 운용을 맡은 김도윤 키움투자자산운용 ETF운용2팀장은 “역사적으로 글로벌 리츠는 주식 시장과 낮은 상관관계를 보여 좋은 대체투자 대상으로 손꼽혀왔다.”며 “해당 ETF는 대한민국 최초의 글로벌 리츠 ETF로서, 지금처럼 물가가 오르고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시기에 안정적인 글로벌 자산 배분을 위한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히어로즈 글로벌리츠이지스액티브’ 신규 상장을 기념하여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022년 8월 2일(화) 5시 30분에 키움투자자산운용 유튜브 채널(키자TV)를 통해 상장 기념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키움투자자산운용 공식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또한, 사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고, 실시간 퀴즈를 맞춘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