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케이스마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예산군, 예산케이스마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양해각서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7.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예산군청) 예산케이스마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양해각서 체결
(사진제공:예산군청) 예산케이스마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양해각서 체결

[예산=글로벌뉴스통신] 예산군은 지난 27일(수) 군청 상황실에서 ㈜산업단지닷컴 및 동원건설산업(주)와 예산읍 관작리 일원에 조성될 예산케이스마트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재구 예산군수와 ㈜산업단지닷컴 서성필 대표, 동원건설산업 신동균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양해각서에는 예산군 예산읍 관작리 일원에 43만7000㎡ 규모로 약 1085억 원을 투자해 2026년까지 산업시설용지와 주거용지가 결합된 복합단지로 조성하는 내용이 담겼다.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예산군은 △인·허가 등 행정지원 △기반시설 설치를 위한 국·도비 확보 등을 지원하며, ㈜산업단지닷컴에서 △산업전반의 PM △인·허가 사항 및 사업비 확보 △수요자 모집을 수행하고, 동원건설산업㈜는 △인·허가 및 금융조달 지원 △단지조성의 책임시공 등 상호 역할에 대한 신의 성실의 원칙으로 협력 할 것을 합의했다.

2026년까지 산업단지 인·허가 승인, 토지보상, 단지조성, 용지분양이 완료되면 1690여개의 직·간접적인 일자리 창출과 5570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 및 1920억 원의 부가가치유발 효과 등이 발생해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예산읍 구도심과 쇠퇴되고 있는 신례원 지역간 가교 역할을 하게 될 예산케이스마트일반산업단지가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신규 산업단지를 조속히 추진하여 우량기업 유치,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우리군 제2의 도약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