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중기부 지역산업육성사업 평가 전국 최우수 수상
상태바
강원도, 중기부 지역산업육성사업 평가 전국 최우수 수상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2.07.24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국비 인센티브 16억원 확보

[강원=글로벌뉴스통신] 강원도( 도지사 김진태 )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실시한 2022년도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인 ‘S등급’을 받아 ‘23년도 국비 인센티브 1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역산업육성사업‘은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위해, 비수도권 시‧도를 대상으로 각 지역의 대표산업에 대한 연구개발(R&D)과 기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년 지역산업진흥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성과를 평가해 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는 지역산업육성사업의 성과관리를 위해,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테크노파크, 강원지역사업평가단 등 유관기관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기획‧실행‧성과관리‧확산의 전주기적 환류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산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였으며,‘21년 지역산업육성사업에 18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307개 기업을 지원하고, 신규고용 창출 266명(목표대비 129%)과 사업화 매출 535억원(목표대비 128%)의 성과를 달성하였고, 기업지원 우수사례로 선정된 세라믹부품제조 전문기업인 인베스트세라믹(주)은 코로나19로 인해 `20년 매출이 50% 급감한상황에서, 신 시장을 타깃으로, 이차전지 양극재 장비용 세라믹 부품을 개발하여 전년대비 매출액이 99.7%, 영업이익이 1,837%증가하는 등 경영실적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고, ㈜파마리서치는 동해안 연어를 이용한 관절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였다. ㈜웰빙엘에스는 구강케어 유산균 배양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 출원 하였고, ㈜메디안 디노스틱은 코로나19 검사키트의 동남아 수출을 통한 수출액 3백만$을 달성하였다.

김광철 전략산업과장은“코로나19,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내외 환경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침체된 강원 경제가 조속히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역혁신주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 성장동력 창출과 강원도만의 미래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