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중장기 발전 위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추진
상태바
홍성군, 중장기 발전 위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7.2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군수 이용록)이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친환경적이며 지속가능한 홍성의 발전을 위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추진한다.

군은 중심기능을 수행하는 홍성읍에 노후 건축물이 증가하고, 기반 시설이 부족한 문제에 따라 용도지역·지구 지정에 있어 규제 중심의 도시계획으로는 홍성읍의 발전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고, 시가화지역을 중심으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위한 기초조사를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다.

올해부터는 상위계획인 2040년 군기본계획(안)의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마련하고, 홍주읍성 재정비에 따른 마스터플랜 수립과 함께 주택, 도로 등 주민의 삶과 밀접한 기반 시설을 실현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계획․조성하는 등 더욱 적극적으로 도시를 관리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도 시작한다.

군은 홍성읍 시가화지역에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을 위해 주민공람공고와 관련 부서 협의를 완료하고 현재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중이며, 구역 지정 완료 이후 군계획위원회 심의를 통해 상세한 검토를 마친 후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지구단위계획 내용을 수립할 예정이다.

라대경 도시재생과장은 “지구단위계획은 주민의 삶과 군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군 관리의 현실적인 수단으로 충남혁신도시와 홍성읍 도심지의 상생을 도모하고 활성화하는 현실적 계획수립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