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상반기 전장사업 8조원 규모 신규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LG전자, 상반기 전장사업 8조원 규모 신규프로젝트 수주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0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LG전자)LG전자, 상반기 전장사업서 8조원 규모 신규프로젝트 수주
(사진제공:LG전자)LG전자, 상반기 전장사업서 8조원 규모 신규프로젝트 수주

[서울=글로벌뉴스통신]LG전자의 전장사업(VS)이 잇단 신규 수주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상반기 신규 수주액은 지난해 말 수주잔고(약 60조 원)의 13%를 넘어서며 올해말 총 수주잔고가 65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5일(화) 전장사업에서 올 상반기 총 8조 원 규모의 신규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성장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LG전자 VS사업본부는 최근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인포테인먼트(IVI·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 일본 메이저 완성차 업체의 5G 고성능 텔레매틱스(Telematics) 등을 잇따라 수주했다.

LG전자가 전장사업에서 상반기에 거둔 약 8조 원의 신규 수주는 지난해 말 기준 수주잔고인 약 60조 원의 13%를 넘어서는 성과다.

LG전자는 ▲VS사업본부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회사 ZKW의 차량용 조명 시스템 ▲합작법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하 LG마그나)의 전기차 파워트레인 등 3대 핵심사업이 고르게 성장해 연말에는 총 수주잔고가 65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VS사업본부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약 24% 성장한 6조7004억 원을 기록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 전무는 “전장사업 핵심영역 전반에 걸쳐 LG전자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완성차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ag
#LG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