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자사주 5천주 매입
상태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자사주 5천주 매입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7.0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손태승 회장이 자사주(우리금융지주 주식) 5천주를 장내 매입해 총 11만 8,127주의 자사주를 보유하게 됐다고 5일(화) 밝혔다.

이는 올해 들어 세 번째 자사주 매입으로, 손태승 회장은 과도한 주가 저평가 시기마다 자사주를 매입하며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시장에 지속적으로 표명해왔다.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금융시장이 크게 요동치자 손태승 회장은 자사주 5천주를 추가 매입함으로써, 우리금융그룹의 견조한 펀더멘털에 기반한 향후 경영실적 자신감은 물론, CEO로서 적극적인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손태승 회장은 지난달 27일부터 미주지역 해외IR(투자설명회)도 진행했다. 코로나 엔데믹으로 주요 국제금융 도시들의 입국 제한이 완화되자 투자자들과의 직접 대면 소통을 중시하는 손 회장은 지난 5월 싱가포르에 이어 두 번쨰로 뉴욕, 보스턴 등 미주지역을 방문하는 등 글로벌 광폭 행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번 IR에서 투자자들은 우리금융그룹의 재무 성과와 미래 성장 전략에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표시하며, 손 회장의 적극적인 IR에 큰 호응을 보였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올해 들어 우리금융지주 주식의 외국인 지분율이 크게 확대되는 등 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내부적으로 펀더멘털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국내외 투자자 저변 확대를 위한 적극적 행보를 하반기에도 이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