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시공사, 2022년 하반기 기업단체 간담회 가져
상태바
군포도시공사, 2022년 하반기 기업단체 간담회 가져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0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2022년 하반기 기업단체 간담회 가져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2022년 하반기 기업단체 간담회 가져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지난 6월 28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기업단체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4일(월)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20년 11월 코로나19로 인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지속적으로 기업단체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방안 모색을 강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군포상공회의소(회장 김용일)와 관내 기업단체인 군포경영인협의회(회장 이태근), 군포여성경영인협의회(부회장 염윤전), 군포소상공인협의회(부회장 곽남현)와 을지상가번영회(회장 이진덕)가 함께 참여했다.

공사는 2022년 상반기 12여억원을 관내 기업에서 구매했으며, 하반기에는 10여억원의 구매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2022년 공사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사업과 군포시민 우선고용제도, 지역금융권 예금예치제도 사업, 상생결제시스템 운영 등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공유했으며 기업단체의 그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공사의 원명희 사장은 “2022년 하반기 구매계획에 따라 6개월 동안 최대한 군포시 지역업체에 최우선 구매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공동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관내 기업을 위한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6월 23일 관내 골목상권상인회 간담회를 개최하여 골목상권상인들의 물품계약 등의 어려움을 들었으며,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 등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