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2년 충무훈련 실시
상태바
울산시, 2022년 충무훈련 실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7.0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7일, 12개 기관 참가…지역 비상대비태세 확립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7월 4일부터 7일까지 비상대비계획의 실효성 검증과 시행절차 숙달을 통한 지역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2 충무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울산시, 5개 구·군, 군, 경, 중점관리대상업체 등 총 12개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행정안전부 및 중앙부처에서 확인·점검반을 편성해 진행된다.

주요 훈련내용은 ▲ 비상대비 계획의 실효성 및 연계성 검증, ▲ 전시 자원동원 절차 숙달 및 동원준비태세 완비, ▲ 지역 특성을 고려한 실전적 비상대비훈련 실시 등이다.

훈련 1 ~ 2일 차에는 비상대비 능력 확인을 위한 충무계획 등 비상대비계획점검과 동원물자, 비축물자 관리 실태 등 현장 점검이 실시된다.

기술인력동원훈련은 동원 대상자의 응소율 제고, 임무 수행능력 향상 등 비상대비 인력동원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실시한다.

차량동원훈련은 인도·인수 절차 및 동원업무 처리 능력 검증을 위해 군부대에서 소요 요청한 동원대상 차량에 대한 용도별 적격여부 등을 확인한다.

또한, 산업동원물자생산훈련은 중점관리대상업체에서 생산하는 공산품 등을 필요한 기관에 제공하는 생산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실제 훈련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주요 자원 동원훈련, 비상시 산업동원물자 생산 등으로 진행되는 이번 충무훈련이 충무계획의 실효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보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해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울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 단위 종합훈련인 충무훈련은 시·도 단위로 3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으며, 울산시는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실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