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영천경찰서, 민원실 비상벨 등 합동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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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천시-영천경찰서, 민원실 비상벨 등 합동점검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7.0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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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천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설치된 비상벨 점검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는 지난 6월30일(목) 영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영천시청 종합민원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민원실에 설치된 비상벨을 점검했다.

영천시는 지난 2019년 영천시청 종합민원과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19개소에 민원실 비상벨을 설치했으며, 특이민원 발생 증가에 따라 이날 영천경찰서와 합동점검이 이뤄졌다.

(사진제공:영천시)영천시-영천경찰서, 민원실 비상벨 등 합동점검
(사진제공:영천시)영천시-영천경찰서, 민원실 비상벨 등 합동점검

이번 점검은 비상벨 작동상태, 영천경찰서 연결 상황,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점검 등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향후 영천시는 종합민원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상대응팀을 구성·운영하고, 영천경찰서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태영 영천경찰서 112 종합상황팀장은 “민원공무원에 대한 폭행, 상해 등 범죄 상황 시 비상벨의 적절한 사용과 오신고 및 불필요한 출동 방지를 위해 영천시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영호 종합민원과장은 “정기적인 점검과 모의훈련으로 비상 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앞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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