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글로벌 마이스 인재키움 대상자 모집
상태바
부산시, 글로벌 마이스 인재키움 대상자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6.28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글로벌 MICE인재키움 모집
(사진제공:부산시) 글로벌 MICE인재키움 모집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 글로벌 마이스 인재키움 ‘오늘부터, 나도 마이스인’ 교육을 다음 달에 진행하며, 교육대상자를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화) 밝혔다.

‘오늘부터 나도 마이스인’은 지역 마이스산업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재)부산경제진흥원, (사)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지역 대학, 지역 PCO(국제회의 전문용역업체)가 함께하는 마이스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단편적인 교육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부산의 마이스 각 분야 전문 기관이 부산의 마이스 인재를 키우기 위해 힘을 합친 뜻깊은 사업이다.

‘오늘부터, 나도마이스인’은 7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부산경제진흥원 교육, 벡스코와 부산관광공사의 현장 전문교육, 지역PCO 멘토링을 기반으로 한 행사기획부터 행사 마무리까지 MICE의 전 과정을 배우게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MICE 행사기획 기초 ▲전시산업 이해 ▲컨벤션산업 이해 ▲유니크베뉴 방문 ▲모의행사 ▲미니잡페어 등 부산 마이스 특화 기획·홍보·마케팅 등의 다양한 노하우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모의행사는 벡스코 수제맥주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수료를 마친 교육생에는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미니잡페어에서 기업 우선 매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만 18세부터 만 39세이하 부산시민은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을 통하여 7월 17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 관광·마이스업 특별취업지원센터 (☎051-669-0612)로 문의하면 된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MICE산업에 관심있는 부산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부산이 비교우위를 가지고 있는 미래전략산업인 MICE산업의 지속발전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인재양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