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독일 ‘카셀 도큐멘타15’ 초청 전시 지원
상태바
KF, 독일 ‘카셀 도큐멘타15’ 초청 전시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6.1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디지털혁신부)  ‘카셀 도큐멘타15’ 초청 전시
(사진제공:디지털혁신부) ‘카셀 도큐멘타15’ 초청 전시

[제주=글로벌뉴스통신]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는 6.18(토)부터 9.25(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카셀 도큐멘타15(Kassel documenta fifteen)〉에 초청된 프로젝트팀 ‘이끼바위쿠르르(Ikkibawikrrr)’ 전시를 지원한다.

도큐멘타는 1955년 창설 이후 지금까지 5년 주기로 개최되며 매회 100일간 독일 카셀 전역에서 열리는 현대미술제로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술행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이끼바위쿠르르(舊믹스라이스) 팀은 “Seaweed Story(미역이야기)”와 “Tropics Story(열대이야기)”를 주제로 한 비디오 내러티브 작품을 동 미술제에 출품해 오토네움 자연사 박물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Seaweed Story’는 한국전쟁 및 태평양 전쟁과 관련된 미역의 역사와 역할에 대해 고찰한 작품이고, ‘Tropics Story’는 미크로네시아 야프제도에 남아 있는 태평양 전쟁과 식민주의의 잔재에 대한 탐구한 작품이다. 두 프로젝트 전시는 관람하는 관람객들에게 한국역사, 문명과 자연, 식민주의와 생태학의 다면적 관계에 대한 탐구를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F는 “저명한 국제현대미술제에 초청되는 한국 작가의 전시를 지원하는 의미 깊은 일을 지속할 것이며, 이를 통해 역량 있는 예술가들이 해외무대로 진출하는 일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