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상태바
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15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 금정동 주민자치회가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에 나섰다. 6월 14일부터 시작된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지난해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2022년 동 계획형 주민참여예산 사업 중 하나이다.

금정동 주민자치회 소속 주민복지분과는 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련 기관의 협조를 받아 취약계층 대상자 세 가구를 발굴했으며, 그 중에는 주민자치회의 위탁사업인 금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지킴이들이 순찰 활동을 하면서 발굴한 곳도 있어, 취약계층 돌봄의 의미를 살렸다.

주민자치회 주민복지분과원들과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묵은 쓰레기를 치우며 도배와 장판 교체를 지원했는데, 특히 기술 자격을 갖춘 분과원과 지킴이들이 열악한 시설을 직접 점검하고 수선에 나서는 등, 자발적인 재능기부도 이뤄져 훈훈함을 더했다.

유치주 금정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참여예산과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활동 등 주민자치회의 두개 사업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서 주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간 것 같아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나순실 금정동장은 “주민들의 투표로 채택된 사업을 시행하는 전 과정에서 진정한 협업이 이루어진 것 같아 큰 의미가 있다”며,“동에서도 지속적인 민관 협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