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 찾기
상태바
포항시, 지역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 찾기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6.15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기관·단체에 대한 추천도 가능...선발자 오는 9월 시상 예정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2022년 포항시 양성평등상’ 수상 후보자를 접수받는다.

포항시 양성평등상 추천 대상은 시상 예정일(2022. 9. 6.) 현재 포항시에 3년 이상 주소를 둔 개인 또는 지역 내 사무소를 두고 3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기관·단체이다.

△사회의 각 분야에서 성평등 의식 향상 및 문화 확산 △여성의 능력 개발 및 일자리 창출 △여성폭력 예방 및 여성 권익 신장 △일·가정 양립 및 여성친화적 환경 조성에 공헌한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연오랑_세오녀)
(사진: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연오랑_세오녀)

후보자 추천은 지역 내 소재하고 있는 각급기관, 단체장이 할 수 있으며 성인 30인의 연서를 제출하면 일반인도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개인정보동의서, 기타공적 증빙서류 등이다.

조현미 여성가족과장은 “포항시 양성평등상의 대상은 지난해까지 개인에게 수여했으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조례를 일부개정해 기관·단체로까지 확대했다”며, “지역의 훌륭한 분들이 추천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자는 ‘포항시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해 오는 9월 6일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세오녀문화제’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