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지역현안 현장목소리에 귀기울인다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지역현안 현장목소리에 귀기울인다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6.1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연대 육상화물 운송거부에 따른 지역기업 피해 최소화 노력
상병수당 시범사업의 의료기관 참여 확대 및 시민홍보 협조

[경주=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은 13일(월) 화물연대 파업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면담을 가진 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주요현안에 대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우선 이 시장은 화물연대본부 포항지부와 파업현장을 직접 찾아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의견을 나눴으며, 이후 간담회에서는 ‘화물연대 육상화물 운송 거부’에 따른 지역기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지방정부 차원의 대책과 7월부터 시행되는 ‘상병수당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정착 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현장목소리에 귀기울인다 화물연대 파업현장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현장목소리에 귀기울인다 화물연대 파업현장

이 시장은 “지난 6월 7일부터 돌입한 화물연대의 무기한 운송 거부는 정부와 국회의 정책적 사항이 주된 쟁점이지만, 지방정부 차원에서도 지역 기업과 근로자들의 목소리가 정부에 생생히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해 노사관계 안정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운송 거부 사태가 하루빨리 정상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7월 상병수당 시범사업 시행을 앞두고는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와 함께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 의료기관들의 대대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상병수당’이란 근로자가 업무 외 질병 및 부상 등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사회보장제도이며, 지난 3월 1단계 시범사업 공모에 63개 지자체가 지원한 결과 포항시를 포함한 6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