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원전해체 투자유치 강소기업 ㈜오리온이엔씨 울산공장 준공
상태바
원자력 원전해체 투자유치 강소기업 ㈜오리온이엔씨 울산공장 준공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5.2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준공식 갖고 방사성 물질 운반․저장 용기 등 생산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원자력 및 원전해체 강소기업 ㈜오리온이엔씨(대표 이운장)가 울주군 에너지융합 일반산업단지에 울산공장을 신축하고 5월 26일 오전 11시 30분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을 갖는 ㈜오리온이엔씨 울산공장은 지난 2020년 울산시와 ㈜오리온이엔씨가 에너지융합 일반산업단지에 공장설립과 공동기술개발을 통한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원전해체산업 육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건립이 추진됐다.

㈜오리온이엔씨는 총 100억 원을 투입해 울주군 에너지융합 일반산업단지 내 부지면적 1만 8,865㎡ 규모로 제1공장과 제2공장을 신축·준공했다.

이곳에서는 방사성 물질 운반․저장 용기, 방사성 폐기물 감용설비 등 원전해체 관련 핵심제품 등을 생산하게 되며 30명이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과감한 신규 투자결정과 공장 준공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인 협력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후 고리1호기 원전해체 및 원자력산업 생태계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2년 설립된 ㈜오리온이엔씨는 원자력 발전소 방사능 감시시스템, 방폐물 처리․관리 및 감용설비, 사용후핵연료 관리 관련 핵심기술을 보유한 원자력 및 원전해체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