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레모의 떠오른 별 박종수, 김해시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산레모의 떠오른 별 박종수, 김해시 홍보대사 위촉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24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박종수  김해시 홍보대사 위촉
(사진제공:김해시) 박종수 김해시 홍보대사 위촉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제72회 이탈리아 산레모 가요제 산하 ‘2022 산레모 신인가요제’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을 거머쥔 성악가 겸 팝페라가수 박종수(33)를 김해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0일(금) 밝혔다.

성악가 박종수는 김해지역을 주무대로 활동하는 가야오페라단의 대표로 부산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하고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 음악원 석사를 졸업한 수재이다.

(사진제공:김해시) 성악가 박종수
(사진제공:김해시) 성악가 겸 팝페라가수 박종수

특히, 그는 올해 2월에 개최된 제72회 산레모 가요제 산하 ‘2022 산레모 신인가요제’에서 동양인 최초이자 한국인 최초로 우승하고 성인가요상까지 거머쥐어 2관왕에 올랐으며 부상으로 2만유로(2,746만원) 상당의 제작비를 지원받아 곧 데뷔 싱글을 발표할 예정이다.

가야오페라단에서 활동하며 2020년 ‘오페라 춘향전’의 이몽룡역, 2021년 ‘오페라 세빌리아 이발사’의 알마비바역으로 활약하는 등 김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홍보대사 위촉으로 앞으로 2년간 가야역사와 문화예술을 홍보하고 각종 축제 와 행사에 참여하는 등 김해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가 더 주목되는 떠오르는 별 박종수 홍보대사와 함께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