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 연일 톡톡 튀는 이색 선거운동 펼쳐
상태바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 연일 톡톡 튀는 이색 선거운동 펼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2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픽업트럭 활용한 쑥배송에 쑥닷컴, 메타버스 공약관까지
(사진제공:서은숙후보캠프) 서은숙 후보 이색선거운동
(사진제공:서은숙후보캠프) 서은숙 후보 이색선거운동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의 선거운동은 기초자치단체장 선거에 임하는 다른 후보와는 차별되는 모습으로 연일 이색 선거운동을 지난 21일(토) 펼쳤다.

선거운동의 노출 효과가 큰 출·퇴근 인사에서는 주요 교차로에서 선거운동원이나 유세차량의 지원 없이 ‘구청장은 서은숙’ 피켓을 들고 혈혈단신 유세를 펼친다. 그리고 골목 유세에서는 작은 스피커만 달린 소형 픽업트럭을 타고 골목을 누비며 정책공약을 소개하는 ‘쑥배송’으로 주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간다.

(사진제공:서은숙후보캠프) 쑥닷컴
(사진제공:서은숙후보캠프) 쑥닷컴

언덕이나 골목에서 기존 선거 차량을 이용하면 위험하고 기동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소형 픽업트럭을 선택했다. 유권자를 더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요란한 대규모 선거운동이 거부감을 일으키는 분위기 역시 한몫했다.

한편, 서은숙 후보 선거사무소는 온라인 공간에서 참신한 시도들을 연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일 오픈한 온라인 정책쇼핑몰 ‘쑥닷컴’에서는 연일 새로운 공약들을 신상품 코너에 진열하고 있으며 최근엔 메타버스 전시관을 마련하여 ‘서은숙이 걸어온 길’, ‘공약관’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비대면 온라인 소통이 대세로 자리 잡은 시류의 변화에 발맞추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친근한 분위기에서 양방향 소통을 이어가고자 하는 서은숙 후보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