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 대상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추진
상태바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 대상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22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용환)에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에 맞춰 자치경찰을 대상으로 ‘참 쉬운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영상물을 배포하는 등 직원 청렴교육을 추진한다고 19일(목) 밝혔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3월 ‘2022년도 자치경찰 청렴정책’을 수립하고 ‘신뢰와 공감받는 청렴한 자치경찰상’ 확립을 위해 각종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자치경찰의 반부패·청렴역량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청렴교육 방안으로 ‘참 쉬운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영상물을 제작했다.

교육 동영상은 ‘이해충돌방지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치경찰 현장 사례 중심의 상황극으로 재미있게 표현해 흥미를 유발하는 데 초점을 맞춰 만들었다. 그리고, 부산경찰청 내부망(폴넷) 게시로 현장 근무가 많은 일선 경찰관들이 언제 어디서든 교육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 청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며, 영상 시청 후 댓글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의 적극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청렴교육 영상으로 이해 충돌방지법을 더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여,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과 더불어 청렴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신뢰와 공감받는 청렴한 자치경찰의 모습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