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후보 "김은혜 후보와 원팀으로 용인발전 추진"
상태바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 "김은혜 후보와 원팀으로 용인발전 추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2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상일 용인시장 후보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 "김은혜 후보와 원팀으로 용인발전 추진할 것"
(사진제공:이상일 용인시장 후보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 "김은혜 후보와 원팀으로 용인발전 추진할 것"

[용인=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후보는 19일 용인중앙시장 일대에서 열린 지방선거 합동 출정식에서 국지도 57호선 단절구간 연결 등 용인발전 주요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는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상일 후보는 "용인특례시 발전을 위해 용인시민이 염원하는 10개 주요 사업을 경기도지사 후보와 용인특례시장 후보가 원팀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시·도가 함께 추진함으로써 정책의 실현 가능성을 더 높이겠다는 것이다.

양측이 함께 추진하는 정책 중엔 윤석열 대통령 공약에 포함된 경강선 전철 광주~남사 간 연장과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도시철도 정책과 국지도 57호선, 반도체 고속도로(기흥~백암 간) 건설 등 교통망 확충이 두드러진다.

또 포곡읍 육군 항공대 이전 및 체류형 관광명소 조성, 용인종합운동장 멀티콤플렉스 개발 등 처인구민의 장기숙원사업, 모현·역북·영덕동 등의 중·고교 확충과 특성화고 설립 등 교육 관련 정책도 2개나 포함됐다.

용인시 발전의 핵심 정책으로 꼽히는 원삼 반도체 클러스터를 비롯한 반도체 벨트 조성은 당연히 포함됐고,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역삼구역 도시개발사업의 조기 착공 및 인근 근린공원 조성 조기 추진 등도 들어갔다.

이상일 후보는 "장기 미실행 정책들이 산재한 용인에서 김은혜 후보와의 약속은 향후 정책의 실행력을 높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선택을 받는다면 일하는 시장이 되어 성과로 보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