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재난본부, 다중이용시설 119불시기동단속 추진
상태바
부산소방재난본부, 다중이용시설 119불시기동단속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20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소방재난본부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소방재난본부는 봄철 관광객 증가 대비 화재 예방대책 일환으로,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기간 중 이틀 동안 부산 소재 숙박시설과 수련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307곳을 대상으로 119불시기동 단속을 11개 소방서와 동시에 실시한다고 17일 (화) 밝혔다.

이번 불시단속은 ▲소방시설 등 차단행위 ▲비상구 등 피난시설 폐쇄·훼손·장애물 적치행위 ▲소방용수시설 등 주변 불법 주·정차에 의한 소방활동 방해 행위인 3대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단속 할 방침이다.

단속 결과, 위법사항이 발견되면 시정 조치명령과 함께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등이 부과된다. 한편, 부산소방재난본부에서는 지난 설 명절에 다중이용시설 312곳에 대한 일제 불시기동단속을 하여 불량대상 44개소에 대하여 조치명령 94건, 과태료 6건 등의 조치를 한 사실이 있다.

이상규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코로나19 엔데믹 기대감으로 봄, 여름 휴가를 즐기려는 시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의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단속 시 위법사항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평소 비상구 개방 및 물건적치 금지, 소방·방화시설 폐쇄, 훼손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