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지사근린공원에 인공폭포 조성
상태바
부산 강서구, 지사근린공원에 인공폭포 조성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20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서구) 인공폭포 조성 조감도
(사진제공:강서구) 인공폭포 조성 조감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강서구는 오는 6월부터 지사동 지사공원의 노후화된 기존 야외스탠드를 철거하고 인공폭포로 재정비해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고 19일(목) 밝혔다.

인공폭포 조성은 공원경관 개선은 물론 유희시설이 부족한 산업단지 내 즐길거리와 볼거리까지 제공해 여름철에 주민들의 좋은 휴식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사공원 인공폭포의 조성범위는 65㎡로, 길이 16.2m 높이 1.8~4.2m 규모이다. 구비 4억 원을 들여 8월까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인공폭포 설치 위치는 현재 지사공원의 야외무대스탠드로 사용하고 있는 곳으로, 이곳은 그간 이용률이 높지 않고 노후화로 시설물 재정비가 필요했다. 또 인공폭포 앞에는 지난해 강서구가 지역 어린이들과 주민들을 위해 조성한 지사공원 야외물놀이장이 있다.

이번에 설치되는 지사공원의 인공폭포는 기존의 야외물놀이장과 연계돼 지사동 주민들의 휴식처는 물론 공원 내 체육시설 등과 함께 복합적인 기능이 기대되고 있다.

강서구는 인공폭포를 자연친화형 공간으로 조성, 인근의 울창한 산지 자연환경과 조화를 꾀해 이용이 활발한 주민공간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인공폭포 조성 소식을 들은 한 주민은 “지사동은 시내와 떨어진 외진 곳으로 여름철 등엔 딱히 갈만한 데가 없다”면서 “폭포가 조성되면 야외물놀이장과 주변 숲의 새소리 등과 어우러져 주민들에게 좋은 힐링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서구 관계자는 “지사근린공원은 접근성이 좋고 공원 내 산책로가 있어 평소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이라면서 “인공폭포가 조성되면 야외 물놀이장과 새로운 볼거리가 생겨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도시 놀이공간으로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