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서울-서울중기청,서울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 개최
상태바
중기 서울-서울중기청,서울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5.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중기 서울-서울중기청,서울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 개최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중기 서울-서울중기청,서울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장윤성)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 이하 서울중기청)은 5.19(목) 中企DMC타워에서 「2022년 5월 서울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원협의회는 금년 1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이 제정됨에 따라 체계적인 지역 中企 육성·지원을 위해 서울중기청, 서울시, 서울소재 특별행정기관, 中企 지원기관, 기업인 협·단체 등 22개 기관으로 구성된 지역단위 법정 협의체다. 

이번 회의에서는 먼저 협·단체와 유관기관을 통해 발굴된 중소기업·소상공인 관련 규제 및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기업 해외지점 및 해외지사 설치신고 시 설치인정 추천 애로, 폐플라스틱 수입제한조치 한시적 폐지,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관련 중소기업 지원체계 마련 등이 논의됐다. 

지원제도 안내 등 간단한 내용은 소관 기관에서 바로 답변하였고, 법·제도 개선 등 중장기과제는 충분한 검토 후 향후 협의회 개최 시 추진현황을 공유하기로 했다.

규제·애로사항 논의 후에는 기관별 주요업무 및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서울중기청은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R&D 지원계획」을 통해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하여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의류, 바이오·의료, 디지털문화콘텐츠, IT)에 4대 기술(AI,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 접목을 지원하는 계획을 밝혔으며, 향후 유관 기관이 공동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역량 결집을 요청했다.

기술보증기금은 금년도 신설된 ‘탄소가치평가보증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 연료전환, 탄소저감기술개발·사업화 등 온실가스 감축 성과가 있거나 예상되는 전업종을 대상으로 ‘22년 5,0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에서는 ‘5월 여성CEO 경제포럼’에 많은 참여를 요청하는 한편, 기관별 지원사업에 여성기업을 우대해줄 것을 강조했다.

김영신 청장은 “지원협의회는 앞으로도 규제 및 기업애로 발굴·해소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기관 간 지원역량을 결집하여 서울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윤성 본부장은 “서울지역 중소기업의 애로해소와 규제개선을 위해 22개 기관장들이 모여 머리를 맞대 큰 의미가 있었다”며 “제34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아 공동 개최한 이번 지원협의회를 통하여, 규제개선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민간주도 경제 성장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