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동 ESG 펀드 조성 운용사 모집
상태바
성동구, 성동 ESG 펀드 조성 운용사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5.1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동구청) 성동구청
(사진제공:성동구청) 성동구청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성동구가 ‘성동 ESG 펀드(가칭)’를 조성․운용할 업무집행조합원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ESG기반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소셜벤처 기업을 발굴, 성장 지원 가능한 운용사로, 운용기간은 올해부터 2030년까지 8년(투자 4년, 회수 4년)이다. 1ㆍ2차 서류ㆍ발표평가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된다. 신청서류는 구 홈페이지(www.s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2020년 5억 원을 출자해 20억 원 규모의 ‘성동 임팩트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하였다. 올해 조성하는 ‘성동 ESG 펀드’는 구 출자액 15억 원을 포함하여 50억 원 규모로 조성 될 예정이며, 이는 모태펀드 출자 없이 지방자치단체가 주도적으로 조성하는 임팩트펀드 중 최대규모로, 초기투자 뿐만 아니라 시리즈A 이상의 후속투자를 통해 소셜벤처 기업 성장을 단계별로 지원한다.

소셜벤처에 특화된 정책을 펼치고 있는 성동구는 2017년 전국 최초로 「소셜벤처 육성 및 생태계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의 기반을 마련하여, 생태계 육성을 위해 소셜벤처 EXPO 개최, 공간지원과 네트워크를 위한 소셜벤처 허브센터 운영, 판로지원 등 다양하고 실효적인 지원정책을 추진해 가고 있다.

구 관계자는 “성동구가 올해 추진하는 성동 ESG 펀드(가칭)는 임팩트 투자와 ESG투자를 연계하여 지역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ESG 가치를 지향하는 소셜벤처 기업들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초기 투자 및 후속투자를 받은 소셜벤처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