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GNA) 구반회의 용담호를 품은 그림 같은 산
상태바
(글로벌GNA) 구반회의 용담호를 품은 그림 같은 산
  • 김진홍 논설위원장
  • 승인 2022.05.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교봉(633m)-치마바위봉-공굴산-지장산(774m)-지소산
(사진: 구반회생태해설가) 산행 중  아름다운 용담호 모습
(사진: 구반회생태해설가) 산행 중 아름다운 용담호 모습

[진안=글로벌뉴스통신] 2022.05.15.(일) 지난 5일 입하가 지나서인지 여름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는 느낌이 물씬 나는 것 같다. 이날은 아침과 낮의 기온차이가 섭씨 10도 이상 차이가 나서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라 걱정도~~. 주위의 친구들이 요즘 나는 일요일 마다 산행하는 것을 낙으로 삼고 있는 것 같다고 걱정도 한다. 

(사진:구반회) 종주산행 상세 지도
(사진:구반회) 종주산행 상세 지도

이날은 멀리 전라북도 진안 용담호를 품고 있는 그림 같은 산들, 쌍교봉(633m)-치마바위봉(607.9m)-공굴산(711m)-지장산(774m)-지소산(442m)등 4개의 산을 종주 산행을 했다. 급경사 봉우리를 오르락내리락 수도 없이 반복하여 너무 힘들었지만 그래도 간간히 불어오는 시원한 5월의 산바람이 우리일행 마음을 시원하고 즐겁게 해 주었다.

(사진:구반회) 백선, 뜰보리수꽃, 찔레꽃, 뻐꾹채꽃, 둥굴레꽃(사진 시계방향)
(사진:구반회) 백선, 뜰보리수꽃, 찔레꽃, 뻐꾹채꽃, 둥굴레꽃(사진 시계방향)

용담호는 금강 상류에 있는 다목적 땜이 건설됨으로써 생긴 인공 호수이다. 진안군의 1개 읍, 5개 면을 수몰시켜 만들어진 거대한 담수호로 전라북도 전주권의 생활용수 해결을 목적으로 건설 되었다. 특히 용담호가 관광지로 사랑 받는 명소가 된 것은 교량으로 댐 일주 도로가 연결돼 있기 때문 이다. 주위에는 이미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를 굳힌지 오래된 마이산과 운일암, 반일암 계곡등이 절경을 이루고 있는 곳 이기도 하다.

(사진 : 구반회) 용담호 둘레산 이모저모
(사진 : 구반회) 용담호 둘레산 이모저모

이날 산행중 우리를 반긴 식물들은 새모래덩굴, 우산나물, 찔레꽃, 뻐국채,땅비싸리꽃, 백선, 은대난초, 둥굴레꽃, 뜰보리수나무 꽃, 뫼꽃, 굴피나무, 다릅나무등 이였다. 오늘의 코스는 백화-쌍교봉-치마바위봉-공굴산-지장산-지소산-도소마을회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