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후보, 수업혁신과 미래교육 본격화
상태바
김석준 후보, 수업혁신과 미래교육 본격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1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창의융합 인재 양성·더 특별한 감성·인성교육
빈틈없고 탄탄한 교육복지 실현·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사진제공:김석준후보캠프) 공약발표 기자회견
(사진제공:김석준후보캠프) 공약발표 기자회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1일(수) 부산은행 범내골지점 3층 김석준 선거캠프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미래를 주도하는 부산’, ‘세계를 앞서가는 부산’, ‘교육만은 특별한 부산’, ‘교육이 희망이 되는 부산’ 등 4개 방향으로 설정한 공약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김석준 예비후보는 “부산시교육감으로 재임하는 동안 미래교육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준비해 왔다”며 “지금까지가 미래교육을 촘촘하게 준비하는 단계였다면, 앞으로 4년은 미래교육을 활짝 열어가는 실행의 단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공약인 ‘미래를 주도하는 부산’을 실현하기 위해 △미래역량을 키우는 개인 맞춤형 수업 구현 △올라인(All-Line) 진로진학 지원 시스템 구축 △미래형 학교공간 혁신 등을 약속했다.

두 번째 공약 ‘세계를 앞서가는 부산’을 위해 청소년 국제교류 전문 기관인 ‘청소년 글로벌센터’를 설립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겠다는 것이다. 또, ‘글로컬 미들스쿨’을 설립해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우수한 교육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세 번째 공약인 ‘교육만은 특별한 부산’을 위해 부산 학생만이 누릴 수 있는, 부산만의 교육을 만들어 가겠다는 복안이다.

마지막 네 번째 공약인 ‘교육이 희망이 되는 부산’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해 “학생들의 삶과 학습을 꼼꼼하게 챙기고, 건강한 신체와 정서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빈틈없는 학력지원과 안심돌봄 실현 △촘촘하고 탄탄한 교육복지 실현 △든든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약속했다.

김석준 예비후보는 “이들 4대 공약 외에도 교육가족과 시민들에게 드리는 소확행 공약인 ‘든든플러스 공약’을 계속 발표하겠다”며 “‘든든+ 공약’만 모아 별도로 발표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이번 선거는 누가 더 부산의 미래교육을 발전시키고, 누가 더 아이들의 미래를 잘 열어갈 수 있는 적임자인지를 가리는 아주 중요한 선거”라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부산교육의 미래를 위해 일 잘하고 검증된 후보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