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부산 남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직무교육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10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구) 직무교육 및 간담회’ 실시
(사진제공:남구) 직무교육 및 간담회’ 실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남구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창조발전소 미디어교육장에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6일(금) 밝혔다.

남구는 올해 지역 중소기업의 빅데이터, AI구축을 위해 「디지털 데이터 운영관리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하여 청년 14명에게 최대 2년간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사진제공:남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직무교육
(사진제공:남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직무교육

교육은 청년 근로자의 직무 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 빅데이터 직무 정의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데이터 활용을 위한 프로그램 실습 △효율적인 분석 데이터 작성하기 및 시각화 등 총 20시간으로 진행되었다.

4일은 교육을 마친 후 약 1시간 동안 청년창조발전소 1층 갤러리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남구청과 수행기관인 (사)부산경총의 담당자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청년들이 사업 참여 계기와 직장 생활, 애로 사항, 발전 방향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근로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막연하고 어렵게만 여겼던 빅데이터 개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엑셀 활용은 실무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 같다.”며 “사업을 함께 참여하는 청년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다음 교육과 간담회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