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CheckWise’ 서비스 개시
상태바
코스콤, ‘CheckWise’ 서비스 개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9.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코스콤)
코스콤(한국증권전산)은 다음달 1일부터 종합금융정보 단말기 ‘CHECK Expert’를 통해 기업 재무제표와 컨센서스, 주가데이터 등의 기업분석 자료를 엑셀로 제공하는 ‘CheckWise'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월) 밝혔다.

    * 컨센서스(Consensus) :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등에 대한 시장의 합치된 예상치

‘CheckWise'서비스는 증권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의 ’퀀티와이즈7G 라이트버전‘과  코스콤의 'CHECK 엑셀 프리미엄'을 결합하여 공동 개발한 엑셀기반의 기업투자분석 상품이다.

    * 퀀티와이즈7G : 기업분석과 기업의 적정가치 산출 및 기업, 산업의 레포트 작성을 위해 사용하는 전문기업분석 도구로, 국내 대부분의 리서치센터에서 사용 중

    * CHECK 엑셀 프리미엄 : 국내외 주가데이터, 해외채권, 외환, 파생상품 등 방대한 금융상품의 실시간, 일별 가격을 엑셀 함수와 템플릿을 통해 제공하는 엑셀 금융상품정보 제공 서비스

 ‘CheckWise'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국내 모든 상장 및 상장폐지기업, IPO기업의 재무제표와 주요 재무비율, 컨센서스 정보이며, 특히 컨센서스 정보는 적정주가, 투자의견, 매출액 등을 포함하여 약 800여개의 항목을 담았다. 

이와 함께 ▲동종 산업 매트릭스 분석 ▲종목 추출 스크린 ▲ETF분석 ▲특이종목포착 ▲기업이벤트(CA) ▲거시경제 지표 등도 차트와 템플릿을 통해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규 코스콤 정보본부장은 “애널리스트 등 일부만 사용하던 전문가용 기업분석 도구에 대한 일반사용자들의 요구가 늘었지만 비싼 가격과 어려운 사용법이 걸림돌이었다”면서 “이번 와이즈에프엔과 코스콤의 협력을 통해 통합된 CheckWise서비스로 쉽고 효과적인 증권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코스콤은 유료 서비스인 CheckWise를 CHECK 엑셀 프리미엄 사용자에 한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CHECK 홈페이지(http://www.check.co.kr)에 게재된 매뉴얼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