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문화회관, 성년의 날 기념 성년례 참가자 모집
상태바
여성문화회관, 성년의 날 기념 성년례 참가자 모집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26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여성문화회관(관장 하애란)은 오는 5월 20일 제41회 성년의 날을 맞아 우리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한 성년문화 정신을 심어주는 ‘전통성년례’ 재현행사 참가자를 4월 10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제 막 성년이 된 젊은이들이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어엿한 사회인으로서 참여하게 되는 것을 축하하면서, 전통성년례 재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자 마련된다.

 성년례에 앞서 참가자들은 전통 관례복장을 갖추고 성년례의 의미, 한복 입는 법, 절하는 법 등 예절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의식을 주관하는 어른인ꡐ큰손님ꡑ을 모시고 △상견례(큰손님과 성년자간 인사) △삼가례(성년자에 대한 세 가지 축사) △갓을 씌우고(관례) 비녀를 꽂는 의식(계례) △성년선언 및 수훈례(성년자에게 교훈 전달) 등의 전통성년례를 재현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1993년생이나 1994년생 남․여 각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 단체, 학교에서는 4월 10일까지 여성문화회관으로 방문 또는 전화(☎320-8332~6)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맞춤한복을 무료로 배부하며, 자원봉사시간도 인정할 계획이다. 
 
 여성문화회관 관계자는 “성년들의 앞날을 축하하고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전통성년례’ 재현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