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참여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상태바
군포시청소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참여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28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청소재단)군포시청소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참여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사진제공:군포시청소재단)군포시청소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참여활동 참가 청소년 모집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재단법인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지수)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1월 21일부터 2022년 청소년 참여활동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봉사단,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고 28일(금) 밝혔다.

모집 내용 중 청소년운영위원회 ‘씨밀레’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해 법적으로 보장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기획 및 운영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평가 및 의견제시 등 문화의집 운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봉사단 ‘바이크’는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시민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활동으로는 △봉사활동 기본소양교육 △봉사활동 기획 △지역연계 봉사활동 등이 있다.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놀아청’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청소년 스스로 동아리를 만들어 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문화예술·기능 및 취미·과학·인문·그 외 자율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모집하며 △동아리실 대관 △소정의 활동지원비 지원 등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