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교통의 중심지, 이재명 군포 발전 공약 발표
상태바
수도권 교통의 중심지, 이재명 군포 발전 공약 발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2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이재명 군포 발전 공약 발표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이재명 군포 발전 공약 발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 군포시 지역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28일(금) 이 후보는 “군포시가 GTX-C노선 등 수도권 교통의 중심지로서, 수도권 발전을 이끄는 도시가 되도록 민주당과 제대로 돕겠다"라고 했다.

이어 "지속적인 발전과 삶과 휴식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 건설을 약속한다"라며 "리모델링 특별법을 제정해 산본신도시의 세대수 증가와 수직증축을 지원하고, 재개발, 재건축 신속 협의제를 도입하겠다"라고 밝혔다.

여기에 "지하철 4호선 금정역을 거쳐 경기 남부권을 오가는 GTX-C 노선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금정역사 현대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당정·금정 공업지역이 스마트시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아울러 "당정동 일대가 경기권에서 유일하게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 지구로 선정됐다"라며 "시범사업이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산업혁신구역의 지정 범위 확대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KTX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광명역과 수원역을 운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을 지원하는 등 경기도·성남시 등 지방자치단체에서 쌓은 행정 경험을 살려 군포를 더욱 발전된 도시로 만드는 데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공약했다.


주요기사